우리은행 ‘원터치개인뱅킹’ 앱 접속 불가능…"어버이날 용돈 어쩌나"
![]() |
↑ 우리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사진=우리은행 애플리케이션 캡처 |
우리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원터치개인뱅킹’이 오늘(8일) 오전부터 접속 장애를 일으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현재시간 11시 23분까지도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 앱 사용이 통신 오류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우리은행이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공식 가동한 '첫 날'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이용자들은 불편함과 불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처음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 앱을 들어가면 서버와의 통신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안내창이 뜹니다.
![]() |
↑ 우리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사진=우리은행 애플리케이션 캡처 |
또는 앱이 켜진다고 해도 평소에 접속 소요 시간은 30초면 충분 하지만 현재 로그인을 하는 데만 대략 3분 이상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애플리케이션이 아직까지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있으며 별다른 조치가 없어 이용자들의 불만이 지속
네티즌들은 "하필 오늘 어버이날인데 용돈 아직도 못드리고 있다" "급한 건 처리하러 직접 가야하는 상황" "답답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5~7일 연휴기간 동안 은행 및 카드(일부 업무 제외) 업무를 일시 중단하고, 차세대 전산시스템 교체 작업을 한 바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