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피해발생 시 소비자가 피해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사례집 및 매뉴얼'을 제작·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해외직구 관련 피해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상담은 총 1463건으로 2016년(361건) 대비 30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례집 및 매뉴얼에서는 의류·신발, 숙박, 항공권 등 피해다발 품목별로 주요 사례와 함께 주의사항과 대응방안 등을 담았다.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이용한 상담 신청 등 단계별 이용 방법도 포함했다.
소비자원 관계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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