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료 출처 = 서울시] |
서울시는 서울시 글로벌 홍보대사 5인에 대한 위촉식을 7일 오후 2시 삼성동 파르나스타워에서 진행했다. 시는 보유 팔로워 수, 영향력 등을 고려해 이들 최종 5인을 선정했다.
1년 간 서울시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할 5명은 ▲유튜브 구독자 602만 명을 보유한 엔터·게임 분야 크리에이터이자 태국의 온라인 황태자로 불리는 'VRZ0' ▲유튜브 구독자 199만명을 보유하고 K-뷰티·K-라이프스타일 주제로 한국을 알리고 있는 중국 대표 인플루언서 '샹윈지에' ▲유튜브 구독자 55만 명의 북미 지역과 동남아 권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패션·메이크업 분야 크리에이터 미국의 '조은킴' ▲영어권에서 활동하며 유튜브 구독자 46만 명을 보유한 패션·뷰티 분야 크리에이터 덴마크인 '시슬' ▲유튜브 구독자 110만 명을 보유한 베트남의 '창 메이크업'이다. 이들의 유튜브 구독자를 합치면 총 1000만 명이 넘는다.
이들은 북촌 한옥마을, DDP, 청계천, 세빛둥둥섬, 상암 메타세콰이어 길 등 서울 명소를 배경으로 15초, 90초 두 가지 버전의 홍보영상에 출연한다.
15초 홍보영상은 미국, 중국, 터키,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6개국 현지 영화관 총 1000개 스크린에서 10월 중 2주동안 영화 시작 전 상영된다. 90초 홍보영상은 5인 홍보대사의 개인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로 확산된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수십,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5인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