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양호 선원 김종평 씨 시신 발견
해경이 대청도 인근 해상에서 금양호 선원 김종평 씨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 천안함 수색 어선 침몰 8명 실종
천안함 수색작업에 나섰던 저인망 어선 '금양 98호'가 침몰돼 한국인 7명, 인도네시아 선원 2명 등 숨진 것으로 추정되며 8명이 실종상탭니다.
▶ 캄보디아 화물선 '어선 충돌 시인'
해경은 캄보디아 화물선이 금양 98호와 충돌 사실을 시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선박은 오늘 저녁 인천항에서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 고 한 준위 영결식…오후 현충원 안장
고 한주호 준위의 영결식이 해군장으로 엄수됐고 성남에서 유해가 화장되고 있습니다. 고인은 무공훈장이 수여됐고 오늘 오후 대전 현충원에 안장됩니다.
▶ '너울성 파도' 오전 수색 못해
백령도 해상 너울성 파도 때문에 오전 수색작업이 취소됐습니다. 군은 파도로 잠수사들을 태운 고속단정이 바다로 내려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후 5시와 밤 11시에 잠수를 시도합니다.
▶ "어뢰 가능성"…북한개입설 시사
김태영 국방장관은 침몰사고 원인과 관련해, 어뢰 가능성이 더 실질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개입설을 시사해 주목됩니다.
▶ '북 화물열차' 단둥 통과한 듯
새벽에 김정일 특별열차가 단둥을 통과했다는 전망이 한때 나왔는데, 현재까지는 북한 화물열차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한명숙 전 총리에 징역 5년 구형
검찰이 한명숙 전 총리에게 징역 5년에 추징금 4천6백만 원을 구형했습니다. 법원 1심 선고공판은 오는 9일 열립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