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서민교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김재열)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해 분위기를 일신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루기 위한 방안으로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 로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진행되며, 응모 자격은 최우수상으로 선정 시, 빙상연맹과 계약체결 후 수상작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 제반 권리를 빙상연맹에 양도할 수 있는 자로 제한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참가신청서와 작품(원본 AI 및 JPG파일, 3건 이내)을 첨부해 이메일(koreaskating@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응모작품들은 빙상의 이미지와 적합한지, 3종목(스피드,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참신한 로고인지 등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최우수상 당선자에게는 300만원을 지급하고 지식재산권 등 제반 권리의 양도계약을
응모작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접수된 자료는 공모전 종료 후 일괄 폐기하며 반환하지 않는다. 응모참가 신청서는 대한빙상경기연맹 홈페이지(http://www.skating.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공모 요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min@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