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한이정 기자] kt 위즈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창단 후 처음으로 선수 캐릭터를 출시했다.
김진욱 감독을 비롯해 박경수 황재균 니퍼트 등 2018 시즌 경기에 출전하거나 엔트리에 등록이 예상되는 50여 명 선수의 일러스트 캐릭터가 제작됐다.
선수별 특이 동작과 외모, 역동적인 모습을 캐릭터에 담기 위해 오랜 기간 NBA 선수들의 일러스트를 제작해 온 로호(이원준) 작가가 캐릭터 제작에 참여했다. 캐릭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구단 SNS를 통해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이나 상품으로 제작되어 팬들을 찾아가게 된다.
↑ kt 위즈가 김진욱 감독과 50여 명의 선수 일러스트 캐릭터를 제작했다. 사진=kt 위즈 제공
첫 아이템으로는 선수들의 캐릭터가 담긴 스티커 4종을 선보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정의 달인 5월 중 수원 KT 위즈파크를 찾아 야구를 즐기는 가족의 모습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고 태그를 달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5월 중 매주 월요일마다 33명씩, 총 99명의 팬들을 선정해 선수 캐릭터 스티커를 선물한다.
이어 팬들이 소장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캐릭터 상품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각 선수 DAY 행사에 맞춰 캐릭터가 적용된
기념 티셔츠를 출시하며, 캐릭터가 활용된 에코백, 문구, 야구공 등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또, 경기 승리 시 선수들이 팬에게 선물하는 선수 캐릭터 승리 배지를 비롯해 스마트폰 배경화면, 기록 달성 기념 스티커 등 여러 팬서비스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