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내각 시스템 효율적 개편"
이명박 대통령은 대국민 연설을 통해 6.2 지방선거에서 나타난 민심을 반영해 청와대와 내각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인적쇄신을 약속했습니다.
▶ "국회, 이번 회기내 세종시 표결 요청"
이 대통령은 세종시로 인한 정치적 지역적 균열을 방치할 수 없다며, 이번 회기내 국회내 표결을 요청했습니다. 결과를 존중하겠다고 말해 사실상 포기의사를 밝혔습니다.
▶ "4대강은 발전 견인차…소통 강화"
이 대통령은 4대강은 국가 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이라며 강행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에 대한 설득과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한 "민심 반영" vs 민주 "알맹이 빠져"
이 대통령의 연설에 대해 한나라당은 민심을 반영했다고 환영한 반면, 민주당은 알맹이가 빠졌다고 비판했습니다.
▶ 태극전사, 아르헨전 대비 회복훈련
그리스전을 마친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베이스캠프인 루스텐버그로 복귀했습니다. 대표팀은 내일(15일) 요하네스버그로 이동해, 오는 17일 열리는 아르헨티나와 2차전에 대비합니다.
▶ 대정부질문 시작 '세종시·4대강 공방'
오늘(14일)부터 6월 임시국회 대정부질문이 시작됩니다. 세종시와 4대강 등 지방선거 직후 정국 주도권을 잡기 위한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게임업계 100억 기금…사회인식 제고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게임업계가 100억 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해 오는 7월 부터 운용에 들어갑니다.
▶ 조폭, 쌀 카드깡 구매 고리업 이득
폭력조직과 사채업자들이 카드로 쌀을 대량 구매한 뒤 현금화해 이를 고리의 사채업에 활용하고 있다는 첩보가 접수돼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