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츠 회장의 자선활동이 기업의 대외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김종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MS가 처음 꼽혔습니다.
MS는 7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켰던 존슨앤존슨을 제치고 1위에 등극했습니다.
지난해 조사에서 7위에 그쳤지만 올해는 1위에 훌쩍 뛰어 오른 것입니다.
윌스트리트저널과 해리스 인터랙티브 기업명성지수에 따르면 MS는 지도력과 실적 면에서 모두 최고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MS 명성이 크게 오른 것은 이처럼 탄탄한 실적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MS가 이처럼 두각을 보인 데에는 실적도 중요했지만 회장인 빌 게이츠와 멀린다가 벌인 활발한 자선활동이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실적도 중요하지만 기업 CEO의 자선활동이 기업 명성과 이미지에 긍적적인 효과를 나타낸 것입니다.
최근 CEO의 과도한 보수와 스톡옵션 논란 등으로 기업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인 상황에서 실적외에도 기업 CEO의 사회적 책임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종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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