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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마윈 회장 <사진출처=알리바바>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가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 시작 10시간 만에 9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11일 알리바바와 톈마오(天猫·T몰)에 따르면, 행사 시작 9시간 52분만에 전체 거래액이 500억위안(9조 4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거래가 72%를 차지했다.
이날 0시(현지시간)에 개시된 이번 이벤트에서 알리바바의 매출은 단 72초 만에 10억위안(1813억원)을 돌파했다. 2013년 6분, 2014년 2분이 걸린 것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다.
100억위안(1조 8130억원)을 넘어선 시점도 12분 28초로 지난해 37분 기록을 25분이나 앞당겼다.
전 세계적으로 180여개 국가나 지역의 고객들이 이번 행사에서 물건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매출 추이로 볼 때 12시간 전후로 지난해 전체 판매고 571억위안(10조 2000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마윈(馬雲) 알리바바 회장이 이날 손가락으로 ‘9자’를 표시하는 듯한 모습이 포착돼 전체 매출액 목표를 900억위안(16조 2747억 위안) 대로 설정한 것 아니냐는
중국언론들은 870억위안(15조 7722억원) 매출액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알리바바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알리바바, 10시간만에 9조원 매출 기록했네” “알리바바, 대단하다” “알리바바, 전체 매출액 목표 900억위안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오용훈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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