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알리바바 광군제’ ‘알리바바 모바일’ ‘알리바바 어플’ ‘알리바바 9조원’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를 맞아 알리바바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거래가 72%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작년 광군제의 총매출 중 43%가 스마트폰으로 이루어졌던 것에 비하면 괄목적인 성장이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한 모바일 매출이 급성장하는 추세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기록이다.
알리바바는 11일 0시를 기점으로 10시간 만에 9조원 어치의 상품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180여 개 국가나 지역의 고객들이 알리바바를 통해 물건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리바바의 매출은 단 72초 만에 10억 위안(1813억 원)을 돌파해 2013년 6분, 2014년 2분이던 지난 기록들을 한참 앞서는 기록을 세워 놀라움을 안겼다. 100억 위
알리바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알리바바, 모바일 거래가 많이 늘었네” “알리바바, 성장세가 놀랍다” “알리바바, 하루 매출액은 얼마가 될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매경닷컴 곽동화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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