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11일 오전 0시 개시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할인행사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알리바바는 ‘솽스이’(雙11) 행사로도 불리는 이번 행사가 개시된 지 52초 만에 매출액이 10억 위안(약 1698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매출액 10억 위안 돌파 시간이 작년 72초보다 단축됐다.
100억 위안(1조6980억 원)을 넘어선 시점도 6분58초로 작년 12분28초보다 5분 이상 빨랐다.
오전 0시53분 현재 매출액은 300억 위안(5조930억 원)을 넘어섰다.
알리바바의 11일 하루 매출은 1230억 위안(20조8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알리바바는 2014년 광군제 행사에서 571억 위안(10조20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데 이어 작년 행사에서는 912억 위안(16조 원)의 매출 기록을 세웠다.
알리바바는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 증강현실(AR) 게임과 가상 쇼핑 체험인 가상현실(VR) ‘바이플러스’ 등을 도입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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