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뒤늦게 뛰어든 '억만장자'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3주간 TV·디지털 광고에만 1억2000만 달러(한화 약 1400억원)를 쏟아부은 것으로 집계됐다.
또 다른 억만장자 후보 톰 스타이어도 지금까지 8300만 달러(964억원)를 썼다. 둘만 합쳐도 2억 달러가 넘어간다. 문제는 이런 씀씀이가 과연 지지율 상승으로 이어질지다.
26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블룸버그 전 시장은 지난달 대권 도전을 공식화한 이후 3주 정도밖에 안 되는 짧은 기간에 TV·디지털 광고에 1억2000만 달러를 썼다.
TV 광고를 추적하는 회사 '애드 애널리틱스'의 닉 스태플러톤은 "비교가 어렵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2012년 대선에서 지출한 전체 광고비의 삼 분의 일을 (블룸버그 전 시장이) 한 달 만에 쓴 것"이라고 했다.
지난 7월 민주당 경선 레이스에 뛰어든 스타이어도 지금까지 8300만 달러를 썼다. 그다음이 피트 부티지지 인디애나주 사우스벤드 시장인데 1900만 달러(220억원)라 비교가 되지 않는 수준이다.
문제는 이런 거액의 광고비 지출이 지지율 상승에 직결되느냐다.
블룸버그 전 시장의 경우 최근 전국 여론조사에서 7%의 지지율로 5위를 차지하는 등 서서히 상승 기류를 보이고 있기는 하다. 그러나 블룸버그 전 시장이나 스타이어나 아직은 한 자릿수 지지율을 면치 못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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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기규제 대선 공약 설명하는 블룸버그 (오로라 로이터=연합뉴스)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5일(현지시간) 콜로라도 주 오로라에서 자신이 내세운 총기규제 공약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leek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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