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 M머니<박희준의 여보세요>6:30~8:00
■ 진행 : 박희준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삼성증권입니다.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과 함께, 삼성증권이 최근 어떤 이슈를 가지고 있는지 집중 분석해보고요.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 전략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진희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삼성증권, 최근 어떤 이슈 가지고 있습니까.
【 박진희 차장 】
최근 증권업이라고 하면 지금 사양산업처럼 되버린 경향이 있는데요. 사실 삼성증권이라고 하면 국내 TOP 증권사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증권 같은 경우에는 브로커리지 수입은 약한 반면, 금융상품 판매에서는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시장 진출, 새로운 상품 개발 등 자산관리 쪽에 영업력을 집중시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증권업 자체는 위축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증권업 전반적으로 구조조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절감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실적 등의 부분에서는 아직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 앵커멘트 】
수급에서는 어떤 특징을 보이고 있나요?
【 박진희 차장 】
수급만 놓고 보면 외국인은 지속적으로 매도를, 기관은 지속적으로 매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시장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시가총액 상위종목을 중심으로 외국인들이 매도공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증권업이나 보험업, 은행업과 같은 금융업 같은 경우에는 과거 대비 많이 하락된 상태인데, 최근에는 환율과 관련이 없는 내수주로 금융업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수급적인 면에서는 수익률에 목말라 있는 기관들의 움직임이 가세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런 여러 가지 이슈를 근거로 봤을 때,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고, 또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할까요?
【 박진희 차장 】
주가만 단순히 놓고 보면 어제도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60,000원 초반대에
【 앵커멘트 】
네, 감사합니다. 동양증권 박진희 차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