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NHN'입니다.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 이성웅 】
'NHN'은 인터넷 포털을 기반으로 한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그리고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NHN'은 최근 3월 8일 이사회에서 기업 분할을 최종 결의하고, 분할비율 등을 공시했습니다. 동사는 분할법인 네이버와 신설법인 한게임으로 분리될 예정입니다. 주식 분할 기준은 네이버가 68.5%, 한게임이 31.5%이며 인적분할 기일은 2013년 8월1일입니다. 앞으로 게임에 대한 정부 규제 등 기업가치 훼손 측면이 제거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라인의 성장성이 본격적으로 부각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사업 구조상으로는 웹 게임 중심이던 사업에서 모바일 게임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와 관련해 'NHN'의 라인 가입자가 1억 2천명 이상에 도달하면서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을 강화하는 상태입니다.
라인 부문의 월 매출액은 약 200억 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지속적인 가입자 증가에 따라 라인 POP과 같은 게임의 월매출이 100억 원 이상 호조를 보
수급은 일부 혼조세를 보이는 모습이지만 최근 단기적으로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 유입이 있었습니다. 주가 하락은 단기 고점 돌파 후의 조정입니다.
동사의 경우는 매수가 270,000원, 목표가 350,000원, 그리고 손절가 245,000원을 제시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