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에다 부진한 주식시장으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이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상가투자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데요.
투자할 만한 상가를 장남식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최근 수익형 부동산으로 각광 받고있는 상가투자.
전문가들은 배후 수요와 인근 상권, 개발 호재 등을 꼼꼼히 따져 본 후 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입을 모읍니다.
이런 가운데 개발호재가 풍부한 청라국제도시에서 상가를 분양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청명 프라자', 청라지구 유일의 '쌍둥이 빌딩' 상가 입니다.
상가 앞쪽으로는 4200세대의 아파트가 위치해 있고, 상가 뒤로는 750세대의 연립 주택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 오는 12월에는 인천공항철도 청라역이 개통되고, 2016년에는 인근에 신세계 복합 쇼핑몰이 조성될 계획입니다.
배후수요와 인근 상권, 개발호재의 3박자를 갖춘 청명 프라자는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고, 목표수익률은 연 8% 이상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습니다.
▶ 인터뷰 : 김시한 / 분양사무소 소장
- "현재 최초분양가보다 15%정도 할인분양을 하고 있고요. 분양받은 후 임대가 되지 않았을 경우 6개월간 임대료를 보장해주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임차인에게도 6개월간 임대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명 프라자'는 청라지구 최초로 선준공 후분양제를 실시하는 수익형 상가로 계약과 동시에 소유권 이전 등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M머니 장남식입니다.[jns1004@mk.co.kr](문의: 032-563-7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