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김용환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대우건설의 캔들 특징은?
【 김용환 】
하락장악형, 전일 양봉 전체를 다음날 음봉이 감싸는 형태로 고가권에서 나타날 시 하락 반전 신호로 볼 수 있겠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김용환 】
월봉 흐름상 직전 저점인 6,830원에서 지지 받고 상승 중이다. 주봉 흐름을 보면 7,800원 선까지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충분해 보이는데, 7,800원 라인을 강하게 뚫고 올라간다면 중기적으로 8,800원까지 상승할 수도 있겠다. 일봉 흐름상 60일 선을 맞고 떨어졌으나, 상승 초입의 단계로 볼 수 있겠으며, 일목균형표상 기준선까지 상향 돌파하며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60일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현재 외바닥을 찍고 올라오기 때문에 다시 7,000원 이하로 하락하면서 이중바닥을 형성할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60일선 즉 가격대로 7,500원을 강하게 돌파한다면 단기적으로 8,000원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농후해 보인다.
【 앵커멘트 】
수급 흐름은 어떤가?
【 김용환 】
한 달 누적 순매수 현황을 보면 기관은 꾸준히 물량을 늘리고 있고, 외국인도 매도량을 축소하며 순매수로 전환 중이다. 기관과 외국인의 3일 연속 순매수로 향후 주가 흐름은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에 대한 매매전략은?
【 김
회사의 실적은 작년을 저점으로 금년부터 본격적인 회복세를 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택사업 리스크 축소 노력과 턴어라운드 관점에서 금년 하반기에 가장 눈에 띄는 대형 건설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CEO 교체 및 KDB와의 MOU 체결 등을 통한 수익성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 가능성 또한 주가에 긍정적일 것으로 보여지며, 목표가는 8,000원, 손절가는 7,000을 제시해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