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이주영 아4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 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은 ‘KT’다. 미래 가치 분석해달라.
【 최영동 】
현재 매수 성격이 강한 흐름을 보인다. 최근 시장 트렌드와도 톱니바퀴가 맞물리듯 상승할 수 있는 틀 자체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고 보인다. 정부의 규제 사항이 많이 등장하고 있고 정부의 정책적 악재를 반영해나가고 있는 흐름이라고 보인다. 모바일 산업 자체의 움직임을 확인해야 한다.
오늘자부터 아이폰 5C·5S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그런 부분들에 대한 모멘텀을 찾기가 어렵다. 기존에 이미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진 상황에서 신규 단말기를 채용할 수 있는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비용을 고려했을 때, 추가적으로 흐름을 지켜봐야 할 구간에 진입했다고 판단한다.
악재 요인이 차트상에서도 많이 보인다. 2012년 주봉차트를 확인하면, 2012년 27,000원대의 주가를 형성한 이후 실질적 스마트폰 사용자들에 대한 움직임과 요금제에 대한 변경 요인으로 인해 빠른 반등을 보인 바 있다. 그 이상의 추가적 상승을 보여주지 못하고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움직임이 박스권 하단에서 움직이고 있다. 치고 올라갈 수 있는 힘을 확인해야 할 때이다. 현재 구간에서는 그러한 힘을 찾기 어려운 실정이다. 연말에는 기대감을 가져도 좋을 것으로 판단한다.
KT는 전통적인 고배당주에 속해있는 상황이다. 최근 들어 외인의 순매수가 강한 모습을 보인다. 이러한 부분이 주가를 끌어올린다기보다 하방을 견지하는 흐름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한다. 추가적 하락세는 옅어질 수 있겠지만, 과거와 같은 폭발적 상승 흐름들을 보여주기에는 이렇다
35,000원대의 지지력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는 과정, 단기 박스권을 형성하며 지지력 테스트를 확인하고 있는 과정에 있다고 보면 좋겠다. 위로 상승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둔다고 하게 되면, 중립적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겠다. 박스권 상단이라고 할 수 있는 37,000원~39,000원대의 목표가를 설정하고 단기적으로 대응할 것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