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호반건설] |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25층, 11개동, 총 967가구, 전용면적 △69㎡ 192가구 △84㎡ 565가구 △101㎡ 210가구 등으로 구성한다.
이 아파트는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판상형 4Bay(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주방 옆 팬트리(식품저장고)와 현관 수납창고 등의 공간을 마련하고 가변형 벽체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체 지하 주차장의 30% 이상을 확장형 주차 공간으로 만들고 출입구에는 어린이 안전 보호구역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어울림마당, 초록 놀이터, 힐링 마당 등 휴게 공간을 마련한다. 또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GX룸), 작은 도서관(북카페·독서실),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 창릉천 수변공원과 같은 녹지 공간이 조성돼 있고 흥도초, 도래울중, 도래울고 등의 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주변에 서울로 접근할 수 있는 제2자유로, 외곽순환도로, 1번 국도, 강변북로 등의 간선도로가 위치해 있다. 원흥~강매간 도로(일부 개통)를 이용하면 상암·마포·여의도 등지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은 3호선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을 이용할 수 있고 백석~신사간 도로도 뚫릴 예정이다. 또 이 지구 내에 5만1297㎡ 규모의 가구 브랜드 이케아 고양점이 문을 열 예정이다. 2017년 상반기 중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근 삼송동에는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들어선다.
청약일정은 오는
[매경닷컴 김지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