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마케팅이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고객의 위치를 파악한 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특정지역에 고객이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할인 쿠폰 등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이다.
앞서 부산은행은 작년 3월부터 부산시·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근거리 무선통신 비콘기반 ‘마케팅 무상 지원 서비스’ 업무 협약을 맺고 관련 인프라 구축을 진행해 왔다.
부산은행은 우선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내 소상공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시범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이후 오는
빈대인 부산은행 미래채널본부장은 “앞으로 부산은행은 오프라인 영업의 한계를 벗어나 온라인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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