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객 기호에 맞게 선별할 수 있는 오피스텔도 등장하고 있다. |
세탁기가 욕실내 설치되어 있는가 하면 천정고를 이용해 수납량을 증대시킨 오피스텔도 등장했다.
호텔을 연상케 하는 로비에 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실내를 장식하고 바비큐 파티가 가능한 테라스와 지문인식 도어록과 드레스룸이 설치되는 오피스텔도 있다.
또한 대형 스포츠 용품 수납을 위해 천장 높이를 더욱 높히고 개방감을 극대화 하고 복층 설계로 윗층은 작업실. 창고. 침실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복층형 오피스텔도 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오피스텔의 진화는 인기 수익형부동산으로 자리하면서 분양 업체간 차별적 상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 고객 유혹하는 오피스텔 속속 등장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고객의 기호에 맞게 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 상품도 등장했다. 업계에 따르면 하남 미사강변지구 미사역(예정) 도보 5분 역세권에서 공급중인 ‘하남 미사 우성 르보아파크’ 오피스텔은 4가지 타입을 공급중이다.
특히 A타입 ‘호텔형’ 은 호텔형 파우더룸과 화장실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공간 활용을 고급스럽게 극대화 했다. B타입 ‘비즈니스형’은 비즈니스 수요를 위해 사무용 책상등 개인 집무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했고 C타입과 D타입 ‘주거형’은 주방 및 수납공간등을 특화시켜 실거주자의 편의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몸만 들어가 살면 되는 풀퍼니스드(Full Furnished) 시스템을 도입하고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전기쿡탑, 일체형 비데, 천정형 펜코일 에어컨등 입주시 생활에 가능한 편의제공 옵션 일체를 분양가에 포함해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캠핑용품등 대형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오피스텔 입주민 전용창고(공용시설), 공동세탁실, 옥상정원, 자주식 주차, 에너지절감형 LED시스템등도 마련된다.
문정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현관과 복도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전용률이 낮은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 공간효율성을 높혔다.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에 들어서는 ‘빌레오션’은 특급호텔급 외관 뿐 아니라 조망과 채광을 고려한 와이드한 평면구조와 명품스타일 마루시공등 럭셔리한 단위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 입지, 가격도 꼼꼼히 따져야
향후 오피스텔은 다양한
특히 전문가들은 오피스텔을 선별할 때 실질적 배후수요와 교통여건 그리고 예상 임대료 수준을 현실적으로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