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렌즈 전문기업 디지탈옵틱은 고부가가치 렌즈 판매 비중 확대로 수익성 제고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탈옵틱은 작년 제품 판매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고부가가치 렌즈 판매 비중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2018년 대비 평균판매단가(ASP)가 상승하며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또 올해에는 48M(4800만 화소) 등 하이엔드(High-End)급 제품 위주로 포트폴리오 재편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의 고사양 멀티카메라 채택 추세와 개인용 프로젝터 시장 활성화 등에 따라 16M(1600만 화소)렌즈, 4K 프로젝터 탑재 UST(초단초점)렌즈 등 고부가가치 위주 제품 개발 및 판매에 집중한 결과"라며 "지난해 평균판매단가 상승 및 수율 개선, 원가 절감 등 수익성 향상 노력 결실들이 실적 개선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실제 디지탈옵틱은 지난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지난해 3분기 별도 누적 매출액(529억원)과 영업이익(57억원)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8% 상승, 흑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은 마이너스(-) 15.8%에서 10.8%로 대폭 상승했고, 판관비는 54억원을 기록, 판관비 비율은 13.2%에서 10.2%로 감소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 측은 올해 관리 종목 탈피와 견고한 실적 상승세를 기대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현재 자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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