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은 그룹 차원의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를 발족, 전 금융그룹사가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우리은행은 대면 접촉에 따른 불안감을 고려해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용수수료를 전액 면제키로 했다. 또 음식업, 숙박업, 관광업 분야 소상공인에게 4000억원 규모 경영안정자금을 대출해주고, 일시적인 영업실적 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는 현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대출 만기를 유예해준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고객에게 최대 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하고 영세·중소가맹점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를 지원한다.
영세·중소가맹점주와 코로나19 확진자에게는 카드론 등
우리종합금융도 코로나19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만기를 유예하고, 연체이자도 면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지역특산품과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원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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