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현대차증권 |
유성만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중국에서 강력한 온라인 유통망과 마케팅 역량을 보유한 VT코스메틱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 중"이라면서 "VT코스메틱 제조납품업체에 확인한 결과, 올 1분기 VT코스메틱 제품의 발주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현재 중국향 수요가 폭증해 국내 및 동남아향 공급마저 빠듯한 상황이다. 중국 내 VT코스메틱 인지도 증가 및 '프로그로스' 등 신제품 출시 효과로 기존 'CICA라인업'과 더불어 전반적인 화장품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브이티지엠피는 지난달 21일 큐브엔터의 지분 30.61%를 IHQ로부터 총액 291억원에 양수했다. 계약금 30억원 납입 및 잔금 261억원은 이달 26일 납입 예정이다. 큐브엔터라는 연예매니지먼트 IP를 확보했으며, 향후 케이블리(KVLY)와 중국 진출을 비롯한 큐브엔터 아티스트를 활용한 연관 사업이 예상돼 상호간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유 연구원은 "KVLY는 이달 말 첫 아이템을 출시해 본격적인 수익창출이 시작되며, 코로나19로 프리고스(Freegos)와의 중국 현지 공연이 다소 지연됐지만 올 상반기안에 진행될 예정"이라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KVLY가 브이티지엠피의 성장동력이며, 최근 지분 51%를 취득해 자회사로 편입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가는 코로나19로 인한 단기 조정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의 온라인 매출 증가로 인한 1분기 호실적 기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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