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됐지만 오히려 세계 최대 프리미엄폰 시장인 북미에서 점유율은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3.9%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전 분기(12.6%) 대비 1.3%포인트, 작년 동기(13.6%) 대비 0.3%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가 2분기 북미에서 전략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았는데도 점유율이 올랐다"며 "이전 제품인 V60씽큐와 중저가폰들이 북미 시장에서 중국 스마트폰의 빈자리를 잘 흡수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분기 북미 시장에서 1위는 애플(36.8%)이었고,
애플은 전년 동기(35.3%), 전 분기(34.1%) 대비 모두 점유율이 상승했다.
반면 삼성전자는 전년 동기(23.8%)보다는 점유율이 상승했지만 전 분기(34.1%)보다는 점유율이 하락했다.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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