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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설립된 비비씨는 테이퍼 소재를 기반으로 미세 칫솔모 제조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세계 최초·유일의 테이퍼 소재 개발을 통해 품질력을 인정받았으며, 명실상부 국내 넘버원 덴탈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테이퍼모는 국내 시장에서 미세모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 비비씨의 고분자 방사 및 가공 기술을 적용, 우수한 침투력과 뛰어난 오염 제거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나일론 소재의 대체제로 빠르게 부상하며 칫솔모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비비씨는 테이퍼모 시장 점유율 약 80%를 기록하는 등 이미 국내 칫솔모 시장에서 압도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전동칫솔 부분 글로벌 1위 기업 피앤지를 비롯해, 글로벌 100여개 이상의 기업들과 협업하며 동반성장 체제를 이루고 있다. 실제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이 78%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비비씨의 탄탄한 사업 역량은 경영실적으로 증명된다. 작년 매출액 310억원을 기록, 2018년 대비 16.8% 증가하며 외형성장을 달성한 데 이어, 영업이익 76억원(전년 대비 492%↑), 이익률 22.5%의 높은 수익성까지 창출했다. 올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173억원, 49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는 이어지고 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자 선보인 보건용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하며 신규 매출원으로 가세, 또 한 번의 호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강기태 비비씨 대표는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명은 비비씨의 칫솔모를 사용할 정도로, 비비씨 제품은 이미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며 "주력 비즈니스인 덴탈케어 사업 외에 원천기술을 다양한 분야로 접목해 뷰티케어는 물론 에어필터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헬스&뷰티케어 전문소재 기업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총 공모주식수는 120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7100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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