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파트너' 운영방식을 개선해 소상공인들에게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최대 15% 내에서 마케팅 할인비용을 부담한다. 이는 가맹점주가 플랫폼에서 '마케팅 할인쿠폰' 등록을 할 경우 해당된다. 각 가맹점마다 선택할 수 있는 마케팅 할인쿠폰은 상이하며 플랫폼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도 개선됐다. 텍스트 문구 발송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직접 작성한 문구로 매장 홍보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게 변경됐다. 홍보 메시지 전송도 휴대폰 문자메시지(LMS)를 통해 발송할 수 있게 했다. 신한카드 '마이샵파트너'에서는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도움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변 상권과 매장 매출 분석, 전체 카드사 주간 매출 리포트 등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에는 할인쿠폰 등록 시 일부 비용을 가맹점주가 분담했다"며 "상생 플랫폼의 운영 취지를 살려 비용 분담 체계를 바꿨다"고 말했다.
[한상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