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18일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를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S-프렌즈'는 투자상품 외부전문가 자문단과 일반고객 자문단으로 구성된다. 외부전문가 자문단은 법률, 회계, 부동산, 리스크 등 분야별 전문가 6인으로 구성돼, 상품 출시 전 외부의 시각으로 리스크 요인을 검증하는 역할을 맡는다. 일반고객 자문단은 공모를 통해 주부, 고령자, 회사원, 대학생 등 10인으로 구성돼, 고객 관점의 의견을 적
신한금융투자는 조직, 제도, 기업문화를 고객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품의 선정·판매·사후관리에 이르는 절차를 소비자보호에 초점을 두고 상품심사 및 리스크 관리 기능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일원화했다.
[강봉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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