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상담사 1000명이 일평균 6만명 고객과 만나는 곳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 흐름에 맞춰 인공지능(AI)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비스 분야 관련 특허 5건은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의 장점이다. 고객행복센터는 국내 금융권 최
초로 실시간 음성 파일을 문자로 바꿔주는 시스템도 개발했다. 허옥남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디지털 전환'을 혁신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한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4차 산업혁명 선도은행으로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새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