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글로벌 최대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 로열티 프로그램이 탑재되는 신용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1억4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대표적인 멤버십이다. 전 세계 메리어트 호텔과 리조트에서 숙박 또는 식사 이용 시 본보이 포인트를 적립·이용할 수 있다. 고객 등급에 따라 객실 업그레이드, 조식 제공 등의 우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관련 신용카드 신청만으로 쉽게 '메리어트 본보이'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다. 전세계 1
32개국에 위치한 7000여개 호텔에서 카드를 제시하기만 해도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마이신한포인트를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등의 마케팅 전략도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상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