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수 없는 의미의 병’ 이라는 뜻을 가진 아토피는 말 그대로 원인과 해결방법이 정해진 게 없어 정확한 치료가 어렵습니다. 아토피에 관한 수많은 정보가 난무하는 가운데 잘못된 상식과 치료 방법으로 아토피 피부염이 악화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토피가 발생하는 여러가지 원인 중 침대, 카펫, 이불 등에 서식하는 진드기와 집 먼지로 인한 환경오염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아토피에 관한 정보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알러지케어 침구 브랜드 ‘클푸’ 에서는 고객상담팀(CS) 전원이 ‘아토피 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해 화제입니다. 아토피 상담사는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는 아이들과 부모 및 일반 환자들에게 식품관리, 주거환경관리, 피부관리, 심리관리 등을 상담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질환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한 만큼 진드기와 알러지를 차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푸에서 생산하고 있는 기능성 침구류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 먼지 진드기 및 미세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특수직물로 세탁 및 관리까지 간편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클푸몰에서는 새롭게 개설한 아토피 상담 문의 게시판을 통해 소비자가 언제든 아토피에 관한 궁금증을 문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푸는 4월 12일 롯데백화점(창원점) 신규 입점 행사로 ‘클푸 아토피 상담사’와 함께 Healing Camp를 개최합니다.
김소희 인턴기자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