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 추위가 한창인 요즘에도 차마 여성들의 미니스커트 열풍까지는 잠재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날씨에 상관없이 미니스커트 입기를 꺼리는 여성들이 있으니, 이들의 문제는 바로 매끄럽지 못한 다리라인 때문.
흔히 ‘뒷태미인’이라고 하는 여성들을 보면 다리 라인이 예쁘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데, 이때의 다리라인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종아리입니다.
종아리의 모양이 마치 알이 들어있는 듯 볼록하면 누가 봐도 예쁘지 않은 다리라고 생각하게 되어 미니스커트를 입을 때 여간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일명 ‘무다리’라고 불리는 종아리의 튼실한 알은 선천적인 원인도 있지만, 과도한 운동 등도 영향을 끼친다. 또한 여성들이 날씬한 각선미를 만들기 위해 신는 하이힐 역시 종아리 근육에 무리를 주어 종아리 자체를 굵게 만드는 적지 않은 요인입니다.
문제는 종아리가 두꺼워지는 원인을 알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를 해결할 방법이 마땅치 않다는 것.
‘종아리 얇아지는 법’ 등의 방법을 찾긴 하지만 종아리는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쉽게 뺄 수 있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이며, 특히 여성들이 날씬한 다리라인을 만들기 위한 하이힐을 포기할 수는 없기에 겨울방학 시즌과 연말연초 연휴 기간을 활용해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예쁘고 슬림한 다리 라인을 만드는 법을 알아봅니다.
대표적인 종아리 성형은 종아리보톡스, 종아리퇴축술. 각 수술 별로 장단점이 있어 자신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가장 간단하면서도 부담이 없는 시술은 종아리보톡스 시술로 수술을 하지 않고도 종아리 근육을 위축시켜 전체적인 종아리 근육을 얇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효과 유지기간이 대략 3~6개월 사이로 비교적 짧습니다.
최근 가장 선호되는 종아리 성형으로는 종아리퇴축술(신경차단술)이 있다. 고주파 종아리 퇴축술은 ‘ELECTROTHEMAL 20S’ 장비를 사용하여 종아리 알통근육에 고주파 전류를 흘려 보내 근육조직을 응고 및 축소시켜 종아리 근육을 반영구적으로 줄어들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시술입니다.
청담동 궁클리닉 전승준 원장은 “종아리 뒷 근육은 크게 안쪽과 바깥쪽 종아리 근육과 그 아래에 위치한 가자미 근육으로 나뉘는데 이중 안쪽 종아리 근육의 경우에는 걷는 것과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밖으로 튀어나와 울퉁불퉁하고 예쁘지 않은 종아리 라인을 만들기 때문에 이 근육을 고주파로 사이즈를 줄여 보다 아름답고 매끄러운 각선미를 만들어 주는 것이 미관상에도 좋다”고 말합니다.
종아리퇴축술은 시술 후 일상생활에 불편이 거의 없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히 선호하는 시술입니다. 시술시간이 30분~1시간 내외로 짧고, 시술직후 퇴원이 가능합니다. 종아리보톡스와의 가장 큰 차이는 보톡스의 경우 지속기간이 6개월 정
궁클리닉 전승준 원장은 “시술 경험이 적은 병원에서 진행하였을 경우, 까치발이나 여러 가지 원치 않는 부작용을 야기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만 한다”고 조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