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를 모델로 신제품 보라보라를 출시한 배스킨라빈스 |
2일 현재 BTS가 모델로 활동중인 국내 식음료 브랜드는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총 3개다. 스포츠 의류 브랜드로는 휠라가 있다. 또 삼성전자 갤럭시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바디프랜드, 경남제약 레모나 모델로도 활동 중이다.
해당 기업들은 이번 일로 보다 큰 마케팅 효과를 누리게 된 것에 반가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휠라코리아는 빌보드 핫100 1위 소식이 전해진 직후인 지난 1일 저녁,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이를 축하하는 축전을 띄워 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 휠라 코리아 모델인 BTS |
우선 지난 8월 배스킨라빈스가 BTS와 함께 선보인 이달의 맛 '보라보라' 아이스크림은 출시와 동시에 아이스크림 판매량 톱3에 오르며 큰 인기를 누렸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엄마는 외계인', '슈팅스타' 등 스테디셀러가 주를 이루는 판매량 상위에 신제품 '보라보라'가 올라 무척 기쁘다"며 "블록팩&포토카드, 숄더백&브로마이드 등 BTS와 함께 '보라보라' 콘셉트를 적용한 톡톡 튀는 매력의 굿즈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도 좋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 6월 칠성사이다가 신제품 청귤 사이다와 복숭아 사이다를 출시하며 실시한 BTS 포스터 증정 이벤트는 해당 포스터가 순식간에 품절되면서 팬들이 이를 '웃돈'을 주고 거래하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0주년을 맞이해 신제품을 출시했는데 BTS를 모델로 기용한 덕에 신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제품 인지도와 친밀도를 아주 빠르게 높일 수 있었다"며 "특히 사은품으로 포스터와 오르골을
앞서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커피를 출시하면서 줄곧 BTS를 모델로 기용 중인 한국야쿠트르 또한 "BTS의 상승세와 더불어 콜드브루도 좋은 시너지를 내기위해 지속적인 품질개선과 더 많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효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