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스키 시장이 갈수록 쪼그라들고 있다. 12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출고된 위스키는 모두 178만7357상자(1상자=500㎖×18병)로 2013년 185만692상자보다 3.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스키 소비는 2008년 이후 감소세로 돌아서 2009년 -10.1%, 2010년 -1.4%, 2011년 -4.8%, 2012년 -11.6% 등 6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해에는 전년도 출고량 변화(-12.8%)와 비교해 감소폭이 다소 줄어들었다.
업계 1위인 디아지오코리아의 위스키 출고량은 2013년 72만상자에서 지난해 70만5000상자로 2.1% 줄었고 2위 페르노리카는 57만9000상자에서 50만2000상자로 13% 이상 급락했다. 다만 저도 위스키 시장을 개척한 국내 토종업체
[서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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