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캐주얼게임 개발업체 '킹'이 신작 모바일 게임 '캔디크러쉬소다(Candy Crush Soda)'를 한국에서 공식 출시했다. 킹은 전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한 '캔디크러쉬사가'의 개발사로 새롭게 출시되는 '캔디크러쉬소다' 역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쓰리매칭 형식의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5일 킹은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킹 한국 지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캔디크러쉬소다' 출시를 발표했다.
킹은 이 자리에서 지난 3주간 사전예약을 진행했고, 5일 부터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캔디크러쉬소다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킹 코리아 오세욱 지사장은 "캔디크러쉬 프랜차이즈의 최신작 '캔디크러쉬소다'를 한국 유저에게 공식으로 선보여 기쁘다”며 "이번 신작 캔디크러쉬소다 또한 수많은 한국 캔디크러쉬사가 팬들 뿐만 아니라 퍼즐게임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캔디크러쉬소다는 보라색 소다(청량음료)를 모티브로 소다병, 소다곰 등 새로운 캐릭터와 캔디가 등장하며, 전작과 비교해 다섯 가지 새로운 모드 및 새로운 캔디 조합이 추가됐다. 특히 소다라는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소다가 채워진 공간에서는 중력 반대 방향으로 캔디가 떠오르는 방식을 도입해 기존 캔디크러쉬사가와는 색다른 도전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캔디크러쉬소다의 국내 공식 TV광고 티저 영상도 선공개했다. '내 삶의 스윗소다'라는 공식 슬로건과 함께 캔디크러쉬소다가 일상에서 틈틈히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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