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6일 SUHD TV가 국내 출시된 이후 매주 평균 30%이상의 판매 신장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SUHD TV의 전체 누적 판매 역시, 지난해 출시된 커브드 UHD TV의 동기간 판매량과 비교해보면 30%이상 판매량이 높다.
본격적으로 제품이 공급되기 시작한 3월 한달 간 SUHD TV 판매량이 1200대에 달할 정도로 프리미엄 TV 판매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SUHD TV 판매의 인기 요인으로는 진일보한 디자인과 화질을 꼽을 수 있다.
9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의 영상 기술력이 총 집대성하여 출시된 SUHD TV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탁월한 화질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커브드 스크린과 함께 모델에 따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판매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SUHD TV는 2015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CES 2015 최고 혁신상’을 비롯해 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이 수여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어워드를 36개나 휩쓸며 ‘현존하는 TV 중 가장 좋은 화질의 TV’로 평가 받는 등 전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삼성만의 독자적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나노 크기의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줘 기존 TV에 비해 64배 세밀한 자연의 색상을 표현하며, 리마스터링 엔진으로 영상의 밝기와 색감을 더욱 풍부하게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판촉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SUHD TV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SUPER TV의 진가를 알아본 고객들이 많아지고 입소문을 타면서 SUHD TV의 인기가 급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SUHD TV는 새로워진 패널과 피크 일루미네이터 기술로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와 더 깊은 명암비를 표현한다.
[윤원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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