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자사 메신저인 네이트온을 직장인 이용자를 타겟으로 공략하기 위한 차별적 기능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SK컴즈의 메신저 서비스인 네이트온은 초기에는 보편적 메신저 기능에 중점을 뒀던 반면, 최근에는 직장인 이용자를 타깃으로 방점을 찍고 있다. 업무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선보이며 ‘트리’, ‘샐러던트’, ‘미니대화’, ‘비밀대화’, ‘플랭클린플래너’ 등 회사 업무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로 옮겨가고 있다.
이를 위해 앞서 지난 1일 SK컴즈는 업무용 메신저 ‘트리’서비스를 선보였다. 조직도를 통해 회사 구성원뿐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들까지 트리에 추가하면 자동적으로 멤버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특히 회사에서 프로젝트나 TF 등의 임시 조직에서 트리를 사용할 경우 일일이 친구를 검색하고 맺지 않아도 트리의 멤버들과 손쉽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그룹웨어 게시판보다 더욱 즉각적이고 활발한 그룹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트리 멤버들과 기존 친구들과 섞이지 않아 업무용과 사적 용도의 메신저를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트온은 스마트워크 시대에 발맞춰 직장인 이용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 스케쥴을 관리할 수 있도록 ‘프랭클린플래너’와 메모장 형식의 메신저 서비스 ‘미니대화’, 업무 중 비밀스럽고 안전한 메시징을 원하는 이용자 니즈를 반영한 ‘비밀대화’와 ‘한번메시지’를, 그 밖에도 메모를 할 수 있는 ‘내게쓰기’와 파일관리 기능의 ‘파일함’ 등 업무에 최적화된 다양한 오피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네이트온의 업무용 메신저로의 포지셔닝은
[조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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