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지난 4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8% 감소한 43만7000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는 지난달 국내판매는 전년동기보다 4.3% 감소한 6만3050대, 해외판매는 0.1% 줄어든 37만3809대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성장 둔화,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증대 등 시장상황이 어려워지면서 판매대수가 소폭 줄었다”며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시장에서는 쏘나타가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 판매대수는 8446대로 나왔다. 이 중 하이브리드 모델은 1019대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배 이상 많아졌다.그랜저는 7911대(하이브리드 모델 980대 포함), 아반떼는 7775대, 제네시스는 3365대, 엑센트는 1476대, 아슬란은 965대로 집계했다. 전체 승용차 판매는 지난해보다 15.4% 감소한 3만1102대를 기록했다.
SUV에서는 3월 신형 모델이 출시된 투싼의 돌풍이 거셌다. 투싼의 경우 신차효과 및 SUV 열풍에 힘입어 전년대비 2.7배 증가한 9255대를 팔았다. 싼타페는 5679대, 맥스크루즈 는 667대, 베라크루즈는 237대로 나타났다. 전체 SUV
해외 판매의 경우 국내공장 수출 11만1658대, 해외공장 판매 26만2151대로 집계했다. 국내공장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다. 해외공장 판매는 주요 차종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0.8% 소폭 증가했다.
[매경닷컴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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