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은 오는 9월 임팔라를 국내 출시하기로 결정하고 31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역사와 전통을 계승한 플래그십 세단 임팔라로 쉐보레 승용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웅장한 디자인, 파워풀하고 안락한 주행성능, 첨단 테크놀로지에 기반한 안전·편의 사양을 바탕으로 국산·수입 준대형차와 대형차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임팔라는 1957년 첫 출시된 이후 10세대에 걸쳐 진화했다. 외관 디자인은 반세기 동안 사랑받아 온 클래식 스타일링을 계승했다. 전장은 5110mm로 동급 최대 사이즈다.
실내는 쉐보레 브랜드 특징인 듀얼 콕핏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디자인했다. 3중 실링 도어와 5.0mm 이중 접합 차음 유리로 정숙성을 강화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4.2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결합해 차량 정보와 첨단 기능을 제어한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지원하는 차세대 마이링크와 스마트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한 8인치 전동식 슬라이딩 터치스크린은 기본 사양이다.
엔진 라인업은 6기통 3.6ℓ 직분사 엔진과 4기통 2.5ℓ 직분사 엔진으로 구성했다. 캐딜락 XTS가 채택했던 3.6ℓ 직분사 엔진은 최고출력 309마력, 최대토크 36.5kg.m의 힘을 발휘한다.
쉐보레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답게 최첨단 능동 안전 사양을 다양하게 적용했다.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
판매가격은 2.5L LT가 3409만원, 2.5L LTZ가 3851만원, 3.6L LTZ가 4191만원이다.
[매경닷컴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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