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메라 iOS 버전 디지털 아이템샵의 모습 [사진제공 = SK컴즈] |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는 상반기 안드로이드버전에 이어 iOS버전에 글로벌 포토SNS 싸이메라의 유료 디지털 아이템샵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iOS버전 출시로 아이폰 사용자들도 기존 싸이메라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템 외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활용한 사진 편집이 가능해졌다. 사용자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서비스 활성화 지수 역시 더욱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버전 내 아이템샵 출시에 따른 안정화 작업 및 사용자 개선 니즈를 반영하느라 다소 iOS버전 출시가 지체됐다”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본격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SK컴즈는 비즈니스 모델 측면에서 전체적인 큰 틀에서 1차 목표였던 아이템샵 오픈이 완료했다. 하반기에는 주요 거점국가를 중심으로 확실한 매출 구조 확립에 집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국가별 특성에 부합하는 현지화된 아이템들의 수급에 나선다. 동시에 주요 거점국가인 이머징 시장(태국, 인도네시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비스 개편 작업에 한창인 싸이메라는 오는 10월 대대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조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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