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뮤직어워드 10위 |
씨스타는 ‘아이 스웨어(I Swear)’라는 곡으로 지난해 GS샵 홈쇼핑 뮤직어워드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또 한번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소녀시대의 ‘지(Gee)’와 ‘오!(Oh!)’가 2009년, 2010년에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이래로 두 번째다.
전체 순위를 살펴보면 씨스타의 노래를 포함해 10위권안에 걸그룹 노래가 8개를 차지하는 등 걸그룹 노래가 홈쇼핑 배경음악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긍정적인 제목, 밝은 분위기, 톡톡 튀는 가사가 담긴 걸그룹 노래들이 불황에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는 게 GS샵 층의 설명이다.
홈쇼핑의 주요 고객인 30~4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90년대 히트곡들도 여전히 인기였다. 특히 그녀와의 이별(김현정), 이별공식(REF), 잘못된 만남(김
유영열 GS샵 영상아트팀 책임은 “밝고 긍정적인 노래를 선곡해 위축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했다”며 “최근 배경음악은 마케팅 수단을 넘어,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배경음악을 요청하는 등 고객과 소통하는 또 하나의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