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20일 백화점 상품만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고품격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모바일앱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더현대닷컴은’ 코치, 에트로 등 명품을 포함한 1000여개 브랜드로 총 50만개의 백화점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실제 백화점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상품 진열을 매장 그대로 구현한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또 고객의 ‘더현대닷컴’ 구매 이력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군을 분석해 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알려주는 고객 맞춤형 행사 알림 서비스인 ‘원클릭 서비스’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을 수 있는 ‘스토어픽’ 서비스를 압구정본점, 천호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상반기 중에 전 점포로 확대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스토어픽에 선물하기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이희준 e커머스사업부장(상무)는 “오프라인 현대백화점과 동일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품격 MD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해 2020년까지 중견 백화점 점포 수준인 연매출 5000억원 규모의 온라인몰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더현대닷컴’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그랜드 오픈 감사 축하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남성 전통캐주얼 시즌오프’를 진행해 빈폴, 라코스테 등 브랜드를 30~40% 할인 판매하고, ‘닥스?헤지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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