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7’ ‘올뉴K7’ ‘올 뉴(ALL NEW) K7’
기아자동차가 26일 K7이 출시된지 7년만에 새롭게 풀체인지한 새 모델 ‘올뉴K7’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기아차는 신형 K7에 2.2 디젤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다. 디젤 모델을 포함해 가솔린 모델 2종(2.4, 3.3)과 3.0 LPi 모델 등 4가지 엔진으로 출시한다.
2.2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m의 성능을 보이며 연비는 신연비 기준으로 L당 14.3㎞으로 동급 디젤 모델 가운데 가장 높다.
3.3 가솔린 모델에는 기아차가 독자 개발한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기존 모델보다 주행성능이 개선됐다. 3.3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m이며 연비는 공동고시 신연비 기준 리터(L)당 10㎞이다.
기아차는 신형 K7에 2.2 디젤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다. 디젤 모델을 포함해 가솔린 모델 2종(2.4, 3.3)과 3.0 LPi 모델 등 4가지 엔진으로 출시한다.
2.2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m의 성능을 보이며 연비는 신연비 기준으로 L당 14.3㎞으로 동급 디젤 모델 가운데 가장 높다.
3.3 가솔린 모델에는 기아차가 독자 개발한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기존 모델보다 주행성능이 개선됐다. 3.3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m이며 연비는 공동고시 신연비 기준 리터(L)당 10㎞이다.
삼성그룹 신임 상무 절반이 ‘가장 타고 싶은 법인차량’으로 꼽기도 한 올뉴K7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보다 폭이 20㎜ 넓고 높이는 5㎜ 낮다.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은 “올 뉴 K7은 기아차 디자인의 미래이자 세계 시장에서 기아차를 알리는 데 기여할
올뉴k7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K7 신형, 궁금하다” “많이 업그레이드 됐네, 주변에 누구 안사려나” “국산차를 애용하자”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수민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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