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베네 사우디아라비아 5호점 공식 |
카페베네 하야트몰(Hayat Mall)점은 약 58평(190m2) 규모로, 85개 좌석을 갖췄다. 쇼핑몰 2층의 에스컬레이터 바로 옆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5호점이 입점한 하야트몰은 전체 면적 4만3천평 규모에 연평균 방문객이 1000만 명에 달하는 초대형 쇼핑몰이다. 카페베네는 하야트몰에 입점한 대표 식음료 매장인 스타벅스, 브레드토크(Bread Talk) 등 글로벌브랜드와 경쟁하게 된다.
카페베네는 사우디아라비아 소비자들이 달콤한 디저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카라멜에 절인 사과와 바닐라젤라또를 올린 ‘애플 시나몬 허니브레드’나 달콤한 빵 위에 레바논 크림치즈를 올린 ‘멜팅 아일랜드’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만 판매하는 인기 메뉴다. 지난 2014년 겨울 한국에서 출시한 초코 팬 디저트에 대한 현지 반응이 뜨거워 올해 재출시를 결정하기도 했다.
카페베네는 지난해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할랄 인증을 획득하며 이슬람 문화권 진출 및 수출 확대 체계를 갖추는 계기를 마련했다. 할랄 인증은 이슬람 율법상 무슬림들이 먹고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된 식품 등에 붙여지는 것으로, 카페베네는 세계적 권위의 공신력이 있는 인증 기관인 말레이시아 자킴(JAKIM)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는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로컬 전용 메뉴를 개발하고 할랄 인증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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