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완성차와 수입차 업체들이 설 연휴에 1000여대의 시승차를 풀고 대대적인 판촉전에 나선다.
올해 들어 신차가 쏟아지는 상황이라 이번 시승차 공세는 ‘입소문 마케팅’으로 기선을 잡겠다는 업체들의 강한 의지로 풀이된다.
3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과 포드 등 수입차 업체는 이번 설 연휴 무료 시승 행사를 통해 고향으로 발길을 재촉하는 고객들의 교통 편의를 돕는 동시에 이들 고객들로부터 냉정한 품질 평가를 받을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설 연휴에 약 1000여대의 시승차가 풀리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설 귀성객 550명에게 ‘국민차’ 아반떼 500대와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50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11박12일 설 귀향 차량 렌털 이벤트’를 준비했다.
만 21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를 대상으로 응모를 받아 추첨을 통해 총 550명을 선정, 4일부터 15일까지 11박 12일간 차량을 무상 제공한다.
기아자동차는 설 연휴에 총 150대의 귀향 차량을 무상 대여해주는 시승 이벤트를 마련했다.
기아차는 올 뉴 K7, K5 하이브리드, 더 뉴 K3 디젤 등 세 종류의 차량을 지원하며 당첨된 고객 150명은 5일부터 11일까지 6박 7일간 귀향 차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류비도 지원받는다.
쌍용자동차 역시 설 귀성차량으로 티볼리를 비롯해 다양한 모델들을 시승할 수 있는 ‘Happy Driving 설 시승단’ 행사를 실시한다.
티볼리, 코란도 C, 코란도 투리스모 등 총 30대를 동원하며 5일부터 10일까지 5박 6일 동안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승 당첨자 전원에게 시승차량 전달 시 주유상품권도 제공한다.
수입차업체들도 판촉전에 뛰어들었다. 미국의 포드자동차는 설 연휴 기간 ‘포커스’, ‘몬데오’, ‘쿠가’ 등 세 가지 종류의 디젤 차량 32대를 귀향·귀성길 시승차량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되면 2월 6∼10일 4박5일간 포커스 디젤 8대, 몬데오 12대, 쿠가 12대의 차량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 업체들이 이처럼 설 연휴에 무료시승차를 대거 동원하는 까닭은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명절에 ‘입소문’이 나게 만드는 것이 마케팅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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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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