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인도네시아 최대그룹인 살림그룹과 합작으로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 19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앤터니 살림(Anthony Salim) 살림그룹 회장을 만나 오픈마켓을 등 합작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살림그룹은 식품, 사회기반시설, 물류, 유통, 통신, 미디어, 자동차, 부동산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인도네시아 최대 그룹이다.
양 그룹은 오는 상반기 중으로 합작법인을 설립해 내년 초부터 서비스한다는 목표다. 롯데그룹은 이사회를 열어 최종적으로 사업 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인도네시아 현지에 개점한 마트 41개점, 백화점 1개점과 살림그룹의 편의점인 ‘인도마렛’ 1만1000개점 등 양 그룹의 오프라인 유통사업을 결합해 온라인 사업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한국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의 인기상품도 인도네시아 현지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의 온라인 유통 시장은 2014년 기준 약 3조2천억원 규모로 2020년에는 25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터넷 보급률은 30% 대를 넘어섰으며, 온라인 유통의 성패를 좌우하는
롯데는 현재 인도네시아에 롯데백화점 1개점, 롯데마트 41개점(슈퍼 2개 포함), 롯데리아 31개점, 엔제리너스 2개점, 롯데면세점 2개점(공항점, 시내점)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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