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잔 위에도, 텀블러에도, 팥빙수에도 봄이 내렸다.
봄을 맞아 흐드러진 벚꽃을 입은 상품들이 대거 세상에 나왔다. 봄에만 나오는 한정판이라 소장가치는 물론, 예쁜 디자인과 아기자기한 벚꽃 모양이 여심을 넘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텀블러, 우산부터 빵과 도시락까지 지갑이 술술 열린다는 봄맞이 벚꽃 상품들. 봄철 ‘지름신’이 유혹한다는 상품을 만나보자.
◆ 봄이 기다려지는 ‘스타벅스 에디션’
매년 스타벅스는 봄맞이 상품으로 고객들을 설레게 만든다. 올해 스타벅스 ‘2016 체리블라썸 프로모션’에선 시즌 음료로 체리 블라썸 라떼, 체리 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체리블라썸 프라푸치노를 내놨다. 분홍색 초콜릿 가루가 담긴 달달한 메뉴로 구성했다.
‘벚꽃 텀블러’는 출시 첫날 텀블러 대란을 일으키며 그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이에 힘입어 벚꽃 모양의 컵받침, 우산, 에코백 등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했다.
시즌 음료의 가격은 체리 블라썸 라떼, 체리 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5900원(톨 사이즈), 체리블라썸 프라푸치노 6100원(톨 사이즈)이다. 텀블러는 1만3000원에서 3만3000원에 판매한다.
◆ 보기만 해도 달달한 ‘벚꽃 디저트’
▶ 홍대 당고집 ‘사쿠라빙수’
서울지하철 2호선 합정역 근처에 위치한 당고집에선 벚꽃 빙수를 판매한다. ‘사쿠라빙수’는 우유얼음을 기본으로 위에 딸기 팥 앙금이 올라간 것이 특징이다. 딸기 팥 앙금의 식감은 팥과 닮았고, 맛은 딸기와 닮았다.
당고집에선 벚꽃 소다인 ‘사쿠라 소다’도 맛볼 수 있다. 사쿠라 소다엔 벚꽃 잎을 담아 음료를 저을 때마다 꽃잎이 흩날리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사쿠라소다는 4000원, 사쿠라빙수는 8000원.
▶ 울산 감프롱 ‘벚꽃 마카롱’
울산 북구 서동의 ‘감프롱’에선 벚꽃 모양의 마카롱을 만날 수 있다.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화제가 된 벚꽃 마카롱은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함께 갖췄다.
마카롱의 가격은 개당 2500원. 5개를 묶어 판매하는 선물용 벚꽃 마카롱 세트도 있다.
▶ 진해 ‘벚꽃빵’
벚꽃축제로 유명한 진해군항제에 들렀다면 벚꽃 길을 걷는 것 말고 꼭 들러봐야 할 곳이 있다. 1972년부터 2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진해제과’에선 진해를 대표하는 특산물 벚꽃빵을 판매한다. 2006년에 출시한 빵으로 고운 분홍 앙금이 들어 있는 벚꽃 모양의 빵이다. 벚꽃 빵에 힘입어 진해제과에선 벚꽃 모양의 초콜릿도 출시했다.
가격은 10개입 8000원, 15개입 1만2000원, 25개입 2만원이다. 낱개는 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벚꽃 초콜릿은 5개입 7000원이다. 전국 각지에서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다.
◆ 술이 술술 ‘벚꽃 술’
▶ 아사히 ‘클리어 아사히 벚꽃축제’
롯데 아사히주류는 3월 말부터 ‘클리어 아사히 벚꽃축제’를 한정수량으로 판매 중이다. 분홍색 패키지로 봄의 절정을 장식하는 벚꽃이 흩날리는 이미지를 담았다. 상쾌한 풍미와 함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 기린이치방 ‘벚꽃 패키징 맥주’
기린이치방은 벚꽃잎 디자인의 ‘기린이치방 벚꽃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기존 기린이치방 시보리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봄 시즌 동안만 한국과 일본에서 한시적으로만 판매한다. 캔 타입(350ml)으로만 출시해 전국 대형 마트,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나라셀라 ‘벚꽃 와인’
벚꽃을 담은 와인도 등장했다.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는 30일부터 한 달 동안 봄맞이 벚꽃 와인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다음달 말까지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진행하는 행사는 프리미엄 와인숍 와인타임과 전국 백화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016병의 벚꽃 와인을 한정으로 구입할 수 있고, 40% 할인해 3만8000원에 살 수 있다.
◆ 봄을 닮은 화장품
▶ 미샤 ‘벚꽃썸띵 시리즈’
미샤 ‘벚꽃썸띵 시리즈’는 벚꽃 향을 담은 봄맞이 기획 제품이다. 샤워젤, 바디미스트, 시트마스크, 바디로션, 핸드크림 등 5품목이 나왔다.
봄철 건조한 날씨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수분을 지켜주는 난 추출물과 쉐어버터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가격은 벚꽃썸띵 샤워젤(5500원), 바디미스트(4500원), 시트마스크(2000원), 벚꽃썸띵 바디로션(5500원), 핸드크림(3000원)이다.
▶ LG생건 ‘이자녹스 쿠션 벚꽃 에디션’
LG생건에선 ‘이자녹스 쿠션 벚꽃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정 출시한 ‘이자녹스 마이크로 폼 쿠션 실크커버 벚꽃 에디션’은 연분홍색 벚꽃 디자인을 케이스에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주름개선·미백·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제품이며 광채 피부를 표현해준다. 가볍게 발라도 커버력 높은 롱 래스팅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가격은 3만8000원.
◆ 호텔도 ‘너도나도 벚꽃맞이’
▶ 워커힐 ‘벚꽃 축제’
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봄맞이 ‘2016 워커힐 벚꽃축제(2016 Walkerhill Cherry Blossom Festival)‘를 다음달 9일부터 24일까지 연다. 특히 올해는 벚꽃을 모티브로 한 ’워커힐 벚꽃 도시락’과 ‘벚꽃 음료’를 새롭게 선보인다. 도시락은 테이스티 박스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벚꽃 음료는 피자힐에서
▶ 콘래드 서울 ‘체리 블로섬 패키지’
여의도 콘래드호텔은 서울 ‘벚꽃길’의 상징인 여의도 윤중로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체리 블로섬 패키지’를 준비했다. 한강과 윤중로를 내려다볼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봄나들이를 위한 ‘치맥 세트(로스트 치킨+맥주)’,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다음달 2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지현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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