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 위치한 ‘아름드리 매장’을 방문해, 고태훈 ‘금산 흑삼’ 대표로부터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
한화그룹은 지난해 5월22일 11번째로 개소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태양광 산업 육성, 6차산업 명품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날 김회장은 천안아산역에 위치한 비즈니스센터에서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국내 중소벤처 스타트업 기업의 해외사업화를 지원하는 GEP(Global Expansion Program)프로그램 2기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의 사업경과 보고회 행사를 참관했다.
행사에 참석한 ‘디오션’의 김두환 대표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한화 GEP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의 유명 독립음악제작사들과 컨텐츠 및 홍보 마케팅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며 “대부분 유망 스타트업들의 고민인 글로벌 네트워크의 한계를 한화 GEP를 통해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한화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회장은 이에 대해 “한화그룹은 지속적으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해외네트워크가 미약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을 적극 발굴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회장은 이어 인근 한화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 있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아름드리 매장’을 찾았다. 아름드리 매장은 지역 농산품에 갤러리아백화점의 MD와 디자이너가 가세해 제품 디자인 개선, 브랜드이미지 생성, 스토리텔링 부여 등으로 농산물을 명품화 시키는 곳이다.
매장에서 김승연 회장은 한화그룹이 지원한 디자인과 마케팅, 판로확보를 통해 성공적인 명품상품을 만들게 된 충남 금산군의 ‘금산 흑삼’의 고태훈 대표 만
김승연 회장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성과를 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깨달았다”며 “앞으로 그룹 차원에서 이제까지의 지원에 머물지 않고, 보다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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