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정부·업계와 손잡고 국내 중소기업이 기획한 지역·농촌 여행상품 알리기에 나선다. TV로 국내 우수 관광지를 소개함으로써 참신한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중소 여행업체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특히 농수산업과 제조·서비스업을 복합한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상품을 적극 유치해 소개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여행업협회와 공동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국내 우수 여행지를 추천하는 ‘우수여행상품전’을 진행한다.
올 봄 여행주간(5월1일~14일)을 맞아 기획한 것으로 △창원과 부산 국제시장 1박2일 △남도 명소(전주·순천·여수) 여행 1박2일 △청송 슬로푸드 한옥체험 1박2일 △곰배령 야생화 트래킹 1박2일 △제주 패키지 투어 2박3일 △정선 레일바이크와 옥산장 1박2일 등이 선정됐다.
13개 중소 여행사가 제안한 20여개 상품 가운데 여행 전문가, 공영홈쇼핑 상품개발자(MD) 등이 심사해 최종 선정했다. 봄 여행주간이 포함된 5월에 출발하는 일정이며 가격은 9만9000원(청송 슬로푸드)부터 29만9000원(제주 패키지)까지 다양하다.
이달 27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코레일관광개발과 공동으로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도 방영한다.
으뜸촌은 농촌관광사업 평가 결과 경관 및 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등에서 1등급을 받
[진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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