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온라인을 통해 광고캠페인이 나가기 전과 후 1달을 비교해본 결과 차이는 극명했다. 3월말을 기준으로 전 1달과 후 1달의 판매가 4배 가까이 차이가 났던 것. 형지에스콰이아 측은 “광고 방영전보다 방영후 판매가 372%나 증가하는 고무적인 결과를 받아들었다”면서 “특히 박서준이 광고에서 착용한 브라운 컬러 구두는 형지에스콰이아 남성구두 가운데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패션그룹형지가 제화 브랜드 에스콰이아를 인수한 후 처음으로 내놓는 메인 신제품인 드레스화 EQ61104SHD는 구두 뒤축을 꺾어 신어도 뒤축이 원상태로 복원되는 ‘E-리턴 시스템’을 적용한 국내 최초의 제품이다.에스콰이아는 이 시스템에 대해 특허를 갖고 있는 업체와 국내에선 독점계약을 맺었다.
에스콰이아는 고객 성원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광고 패러디 이벤트는 에스콰이아 TV광고나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패러디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