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브랜드 콜라보다 최대 49% 저렴한 ‘노브랜드 콜라’를 7일부터 판매한다.
일반적인 캔(250㎖)보다 큰 355㎖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6캔에 2580원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노브랜드 콜라는 음료 전문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제조사인 미국 코트(Cott)사에서 생산한다. 이마트는 “글로벌 OEM사를 통한 대량 생산으로 가격은 저렴하지만 우수한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까다로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수차례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콜라맛을 찾았다. 4월 말부터 진행한 시험 판매에서는 판매 시작 첫주에만 약 8만캔이 판매됐고, 4주만에 준비물량 24만캔을 모두 팔았다.
이마트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노브랜드 콜라 50만캔을 추가 생산해 본격적인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아울러 6월 말에는 콜라에 이어 사이다와 과일향 탄산
노병간 노브랜드 개발팀장은 “최적의 소재와 제조방법을 찾아 최저 가격대의 상품을 만드는 것이 노브랜드의 개발 철학”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숨겨진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조성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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